티스토리 뷰
목차
6월 20일 보도자료에 의하면 정부가 금융·통신비가 연체된 취약계층의 빛을 감면해 준다고 해요. 본인인증 없이는 아무것 도 할 수 없는 요즘 통신비 연체 37만 명 최대 90% 감면지원 정책은 정말 취약계층 재기 기회에 꼭 필요한 정책이라 생각해요. 오늘(6월 21일)부터 신청하면 금융·통신 통합 채무 조정을 통해 최대 90% 감면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. 신청 절차 안내해 드릴게요.
금융·통신비 연체 감면 신청 방법
금융·통신 통합 채무조정의 신청·접수는 오늘(6월 21일)부터 가능합니다. 신청날로부터 금융·통신 통합 채무 조정을 통해 최대 90%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. 자세한 관련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버튼 이용해 보세요.
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
전국 50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아래버튼 이용하시면 전국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상담부 접속
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상담부 홈페이지를 이용해 온라인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아래버튼 이용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전용 App이용
전용 App 접속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.
iphone App 다운로드
아래 이미지 이용하시면 전용 App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.
Android App 다운로드
아래 이미지 이용하시면 신용회복위원회 전용 App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.
신용회복위원회 콜센터 이용
온라인신청이 어려우시거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시기 전에 신용회복위원회 콜센터 ☎ 1600-5500으로 문의해 보세요. 상세한 제도를 포함한 온라인 신청방법과 현장창구 방문을 위한 상담예약 등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.
금융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제도 시행 이후에도 현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취약계층 재기지원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점검함으로써 필요한 조치를 취해나갈 예정이라고 해요.
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은 채무조정을 지원받더라도 경제적 재기를 위해서 채무자가 지속적으로 상환 의지를 갖고 노력해야 된다고 합니다. 채무조정을 지원받은 이후 3개월 이상 상환액을 납부하지 못하면 채무조정 효력이 취소되어 원래의 상환의무가 다시 발생하기 때문에 이 부분 놓치지 마시고 꼭 기억해 두세요.!
금융·통신비가 연체된 취약계층의 빛을 감면해 주는 지원정책은 정말 힘든 취약계층에 해당되는 분들에게 단비 같은 소식인 것 같아요. 재기를 해보려고 노력해도 통신이 단절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게 현실이잖아요. 더욱 악순환이 되풀이되면서 힘든 과정을 겪는 것을 주변에서 많이 목격했었는데요. 이번 금융·통신비 연체 감면 지원에 꼭 신청하셔서 재기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.
지금까지 금융·통신 연체 감면 지원정책에 대한 신청절차를 안내해 드렸는데요. 지난해 기준 연체 통신 채무자 37만 명의 빚은 총 500억 원가량이라고 해요. 이번 금융‧통신 취약층 재기지원 방안으로 최대 37만 명의 통신 채무자가 혜택을 받고, 금융⸱ 통신 통합채무조정 제도 도입을 통해 채무조정 사각지대에 있던 취약계층이 일상, 경제활동으로 복귀할 수 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. 반드시 경제적 재기가 가능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.